티스토리 뷰
원문 : https://de.wikipedia.org/wiki/Kategorie:Flugzeughersteller_(Deutschland)
Kategorie:Flugzeughersteller (Deutschland) – Wikipedia
de.wikipedia.org
안녕하세요. 정진센터입니다.
독일은 오토 릴리엔탈을 필두로 하여 거의 항공기의 역사가 시작한 나라라고 해도 무방할 정도로
항공기의 역사가 깊은 나라인데요. 전쟁만 아니였다면 더 좋았겠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도 한국과 비교가 안될 정도로 많은 항공기 회사가 있는 것으로 확인됩니다. 위의 원문에 나오는 독일 항공업체를 아래 표로 정리하였으며 번호에 초록색으로 아직까지 운영중인 회사를 표기해 두었으니. 참조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대충 조사한 자료이기때문에 자세한 내용을 적지는 않았으며 대충 규모나 생존여부 , 제품에 대해서 간략이 정리하였습니다.
저한태 가장 인상적인 회사는 25번 Extra와 70번 volocopter 이였습니다.
Extra는 RC비행기로 제작되어 판매되는 것도 본적이 있어서 흥미로웠고 volocopter는 요즘 핫한 evtol 드론택시를 설계하고 있어서 기억에 남습니다. 다음편에서는 독일의 항공우주관련 대학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No. | 회사 명 | 제품 | 본사 위치 | 비고 |
1 | ||||
2 | Airbus (Zivilflugzeugsparte) | 고정익 민간 제트 여객기 | 다수 | 12개 도시에 에어버스 공장있음. 연간 2만대 생산 |
3 | Airbus (Zivilflugzeugsparte)/Geschichte | 위와 동일 | ||
4 | ||||
5 | Akaflieg Karlsruhe | 유인 글라이더 회사이자 학술회? | 카를수루에 | 학술과 제조를 다하는 회사 |
6 | ||||
7 | Aquila (Flugzeughersteller) | 민간 단일 프롭 경비행기 | 트레빈의 쇤하겐 | 1996년부터 지금까지 운영중 직원 50여명의 강소기업 |
8 | ||||
9 | AutoGyro | 유인 자이로콥터 | 힐데스하임 | 1999~ 현재, 직원 88명의 강소기업 |
10 | ||||
11 | Breezer Aircraft | 유인 초경량 항공기 | 브레드슈테트 | 2006~ 현재, 직원 30명 강소기업 |
12 | ||||
14 | Carplane | 유인 플라잉카 | 브라운슈바이크 | 날으는 자동차 만드는 회사 |
15 | ||||
16 | ||||
17 | Deutsche Aircraft | 유인 프롭, 제트 여객기 | 오버파펜호펜 | 2020~현재, 직원 300여명 |
18 | DG Flugzeugbau | 유인 고정익 글라이더 | 브루흐잘 | 1996~2021까지 독립회사, Volocopter에 인수된 자회사 |
19 | ||||
20 | ||||
21 | ||||
22 | Eichelsdörfer GmbH | 유인 글라이더 | 밤베르크 | 1948년부터 지금까지 운영, 극소규모 회사로 보임 |
23 | Elbe Flugzeugwerke | Airbus 여객기, 복합재 원료, 개조등 | 드레스덴 | Airbus 독일 자회사인듯 |
24 | ||||
25 | Extra Aircraft | Extra라는 유인 곡예기 | Hunxe | 곡예기로 졸라 유명함. RC비행기 버전도 많음. |
26 | ||||
27 | ||||
28 | Flight Design | 유인 초경량 항공기 | Hörselberg-Hainich | 1988~ 현재 |
29 | ||||
30 | ||||
31 | ||||
32 | ||||
33 | ||||
34 | Grob Aircraft | 유인 글라이더, 제트 여객기, 경비행기 | 투센하우젠 | 1971년 ~현재, 직원 250명 중견기업 |
35 | ||||
36 | ||||
37 | ||||
38 | ||||
39 | ||||
40 | ||||
41 | ||||
42 | ||||
43 | Lilium (Unternehmen) | evtol | 암스트레담, 뮌헨 | 2015~현재, 직원 600여명의 대기업. 독특한 형태의 Tandem wing 형태의 기체가 눈에 뛴다 |
44 | ||||
45 | ||||
46 | ||||
47 | ||||
48 | ||||
49 | ||||
50 | Panavia | Tornado라는 전투기 | 할버그 이끼 | 1969~ 현재, 독일의 방산 회사. 직원 75명 |
51 | Premium Aerotec | Airbus 부품 | 아우크스부르크 | 2009~ 현재, 에어버스 사업부서, 직원 5000명 |
52 | ||||
53 | ||||
54 | ||||
55 | ||||
56 | ||||
57 | ||||
58 | ||||
59 | ||||
60 | ||||
61 | ||||
62 | Schempp-Hirth Flugzeugbau | 유인 글라이더 | 키르히하임 운터 테크 | 1935~ 현재, 직원 103명의 강소기업 같음. |
63 | Alexander Schleicher | 유인 글라이더 | 포펜하우젠 | 1927~ 현재, 모터로 뜰수 있는 글라이더 만듬 신기 |
64 | ||||
65 | ||||
66 | Stemme (Unternehmen) | 모터달린 유인 글라이더 | 슈트라우스베르크 | 1984~현재, 직원 180 강소기업 |
67 | ||||
68 | ||||
69 | ||||
70 | Volocopter | evtol | 브루흐잘 | 2007~현재, 직원 600명의 중견기업 |
71 |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cant']독일 기술 박물관에서 독일의 항공기 탐방 (0) | 2024.06.23 |
---|---|
[cant'] Airfoil 모음 (0) | 2024.04.28 |
2023 서울 ADEX 전시회 야외 볼거리 리뷰 (0) | 2023.10.22 |
[구매 후기]공기역학적인 우산 (0) | 2023.09.04 |
[can't][winghelper] 주익 구조 설계 프로그램 소개 (0) | 2023.07.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