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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비행기라는 요리를 하려고 합니다.

그럼 신선한 재료가 필요하겠지요?

지금까지 준비한 재료들은 Aerodynamics(공기역학)이라는 재료입니다.

재료를 가지고 비행기라는 요리를 할 것입니다.

 

 

지금까지 구한 값들을 앞으로 편하게 사용하기위해서 

정리한번 하고 갑시다.

 

앞으로 많이 쓰일것들만 우선적으로 정리해봤습니다.

 

 

 

 

 

 

주 날개 (Main wing)

날개면적

${{S}_{W}}$

$184f{{t}^{2}}$

식 2

날개스팬

${{b}_{W}}$

$33.4ft$

식 1

가로세로비

${{A}_{W}}$

$6.06$

식 12

테이퍼비

${{\lambda }_{W}}$

$0.54$

식 3

Root 시위길이

${{C}_{r}}$

$7.1545ft$

식 7

Tip 시위길이

${{C}_{t}}$

$3.8635ft$

식 8

익형

NACA4415

표. 1

0 양력 받음각

${{\alpha }_{{{0}_{Wing}}}}$

$-4.95deg$

식 22

평균 공력 시위(MAC)

$\overline{c}$

$5.6715ft$

식 24

MAC X축 위치

${ { X }_{ L{ { E }_{ MAC } } } }$

$0.3958ft$

식 28

MAC Y축 위치

$${ { Y }_{ MAC } }$$

$7.5179ft$

식 32

공력중심 X축 위치

$${ { X }_{ A{ { C }_{ Wing } } } }$$

$1.8137ft$

식 29

양력선 기울기
(마하 0.2)

${ C }_{ { L }_{ \alpha  } }$

$4.468/rad$

표. 2

피칭모멘트 계수

$${ { C }_{ { { M }_{ AC } } } }$$

$-0.0908$

식 37

플랩 양력 효과

${ C }_{ { { L }_{ \delta F } } }$

$1.5995/rad$

식 60

대체 플랩 양력 효과

$${ { \alpha  }_{ \delta  } }$$

$0.3619$

식 62

플랩 피칭 모멘트 효과

$${ { C }_{ { { M }_{ \delta F } } } }$$

$-0.2754/rad$

식 67

플랩 항력 효과
(60도)

$${ { C }_{ { { D }_{ \delta F } } } }$$

$0.5151/rad$

표. 6

에일러론 롤링 모멘트 효과

${ C }_{ { { L }_{ \delta A } } }$

$0.3872/rad$

식 72

에일러론 요잉 모멘트 효과
(30도)

$${ { C }_{ { { N }_{ \delta A } } } }$$

$-0.0104/rad$

표. 7

 

수평 꼬리날개 (Horizental tail wing)

날개면적

${{S}_{H}}$

$43f{{t}^{2}}$

그림 19

날개스팬

${{b}_{H}}$

$13.16ft$

그림 20

가로세로비

${{A}_{H}}$

$4$

그림 19

테이퍼비

${{\lambda }_{H}}$

$0.67$

그림 19

Root 시위길이

${{C}_{r}}$

$3.913ft$

식 77아래

Tip 시위길이

${{C}_{t}}$

$2.62ft$

식 77아래

익형

NACA0012

그림 19

0 양력 받음각
(0도)

${{\alpha }_{{{0}_{Htail}}}}$

$0.9997deg$

식 85

평균 공력 시위(MAC)

$\overline{c}$

$3.3082ft$

식 87

MAC X축 위치

${ { X }_{ L{ { E }_{ MAC } } } }$

$0.323ft$

식 90

MAC Y축 위치

$${ { Y }_{ MAC } }$$

$3.0721ft$

식 92

공력중심 X축 위치

$${ { X }_{ A{ { C }_{ Htail } } } }$$

$1.1501ft$

식 91

양력선 기울기
(마하 0.2)

${ C }_{ { L }_{ \alpha  } }$

$3.9524/rad$

표. 8

피칭모멘트 계수
(0도)

$${ { C }_{ { { M }_{ AC } } } }$$

$-0.000085$

식 96

엘리베이터 양력 효과

${ C }_{ { { L }_{ \delta E } } }$

$4.4857/rad$

식 102

대체 엘리베이터 양력 효과

$${ { \alpha  }_{ \delta  } }$$

$1.1349$

식 105

엘리베이터 피칭 모멘트 효과

$${ { C }_{ { { M }_{ \delta E } } } }$$

$-0.5732/rad$

식 104

엘리베이터 항력 효과
(30도)

$${ { C }_{ { { D }_{ \delta E } } } }$$

$0.1875/rad$

표. 9

 

 

수직 꼬리날개 (Vertical tail wing)

날개면적

${{S}_{V}}$

$12.5f{{t}^{2}}$

그림 30

날개스팬

${{b}_{V}}$

$4.0909ft$

그림 34

가로세로비

${{A}_{V}}$

$1.3029$

식 107

테이퍼비

${{\lambda }_{V}}$

$0.5424$

 

Root 시위길이

${{C}_{r}}$

$4.0711ft$

그림 34

Tip 시위길이

${{C}_{t}}$

$2.2083ft$

그림 34

익형

NACA0012

그림 30

0 양력 옆미끄러짐각
(0도)

${{\beta }_{{{0}_{Vtail}}}}$

$-2deg$

식 111

평균 공력 시위(MAC)

$\overline{c}$

$3.2321ft$

식 113

MAC X축 위치

${ { X }_{ L{ { E }_{ MAC } } } }$

$0.6406ft$

표. 11

MAC Z축 위치

$${ { Z }_{ MAC } }$$

$1.8433ft$

표. 11

공력중심 X축 위치

$${ { X }_{ A{ { C }_{ Vtail } } } }$$

$1.4486ft$

표. 11

횡력선 기울기
(마하 0.2)

${ C }_{ { S }_{ \beta  } }$

$-1.873/rad$

표. 10

러더 횡력 효과

${ C }_{ { { S }_{ \delta R } } }$

$4.3799/rad$

식 122

대체 러더 횡력 효과

$${ { \beta  }_{ \delta  } }$$

$-2.3384$

식 123

러더 항력 효과
(30도)

$${ { C }_{ { { D }_{ \delta R } } } }$$

$0.1831/rad$

표.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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